cover.png


     Home                Products           Application              About SQT              Features              Certificate              FAQ   


SQT스피큘 주요 고객 뉴스레포트

한국경제

 


 

https://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24/02/27/2024022702741.html

 

리들샷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리들샷은 화장품의 일종으로 바늘 모양의 미세침을 포함해 피부 흡수력을 높인 화장품을 말한다. 가격대는 일반 화장품에 비해 높은 편이나, 사용 후 즉각적으로 피부 상태가 눈에 띄게 좋아졌다는 후기가 많다. 리들샷을 바르고 잤더니 모공부터 피부결, 주름 등 각종 피부 고민이 개선됐다는 것이다. 생활용품기업 다이소(daiso)에서 개당 3000원(정가 기준)에 판매되는 리들샷 제품은 품귀 현상까지 보인다. 그러나 리들샷 사용 이후 극심한 따가움과 화끈거림을 느꼈다는 사람들도 있다. 정말 리들샷이 피부에 좋을까? 리들샷의 정체와 원리, 부작용, 사용법에 대해 알아본다.

◇리들샷? 피부에 미세 상처 입혀 재생시키는 원리     
리들샷의 효과는 마이크로 사이즈의 미세 입자 성분에서 시작된다. 뾰족한 리들이 피부에 물리적인 자극을 줘 화장품 유효 성분의 흡수를 돕는다. 리들이 피부에 미세 상처를 입히고, 회복되는 과정에서 효과가 나타난다. 리들이 낸 미세 상처에 미세 통로가 생기면서 이 틈으로 화장품의 유효 성분이 피부 속 깊이 흡수되는 원리다.

◇1회 사용으로 개선됐다?… 각질, 요철피부의 일시적인 느낌 
리들샷을 한 번 사용한다고 해서 피부에 극적인 변화가 일어나는 것은 아니다. 일시적인 느낌이다. 의정부을지대병원 피부과 한별 교수는 “피부 표면에 미세한 각질이 있거나, 면포성 여드름이 있는 등 요철이 있는 피부에서 리들샷을 사용하면 물리적으로 각질과 면포가 제거되는데, 이때 즉각적으로 피부결이 부드러워진 느낌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단기적인 사용으로 주름 개선 효과를 기대하긴 어렵다. 올바른 방식으로 장기간 사용하면 어느 정도 피부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게 한 교수의 설명이다.

◇리들샷 100, 300, 1000… 숫자 클수록 자극 강해져
리들샷은 제품명 옆에 숫자를 붙인다. 리들샷 100부터 리들샷 300, 리들샷 1000까지 다양하다. 숫자가 높을수록 리들을 많이 함유한다고 보면 된다. 한별 교수는 “리들샷 숫자가 높을수록 자극도 세져 효과가 더 빨리 나타나지만 피부에 많은 자극을 줄 수 있어 그만큼 자극에 의한 부작용 발생 위험이 높아진다”고 말했다.

다이소의 리들샷 제품은 타제품과 10배 이상 차이 나는 저렴한 가격으로 인기를 끈다. 이에 리들샷의 가격에 따라 효능에도 차이가 있을까 궁금해하는 사람들도 더러 있다. 한별 교수는 “가격과 관계없이 다이소 제품, 일반 제품의 성분은 동일하며, 배합 비율이 약간 다를 순 있다”며 ”개인적 선호와 가격, 접근성을 고려해 리들샷을 구입하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다이소 제품다이소 리들샷이 저렴한 가격으로 품절 대란이다./사진=다이소 홈페이지

◇아토피, 민감성 피부, 주사 피부염 사용 피해야
피부염으로 가려움이 있거나, 붉고 각질이 있는 피부는 리들샷을 사용하면 안 된다. 피부 민감도가 높은 아토피피부염, 민감성피부, 주사피부염 환자 역시 마찬가지다. 주사피부염은 뺨, 코, 입술 등 얼굴 중앙부위에 나타나는 만성 염증성 피부질환으로 명확한 발병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다. 피부에 더 큰 자극을 일으켜 증상이 악화될 수 있다.

한별 교수에 따르면 특별한 질환이 없는 건강한 피부라면 리들샷 사용에 큰 문제는 없다. 리들의 크기가 15마이크로 미터로 작고, 피부 자극 테스트를 거쳐 출시된 제품이기 때문이다. 제품이 권장하는 사용 주기에 따라 사용하면 된다.

◇보습제 충분히 바르고, 많이 문지르지 말아야
리들샷은 무턱대고 사용해선 안 된다. 올바른 방법으로 사용해야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세안 후 청결한 손으로 리들샷을 얼굴의 원하는 부위에 바르고 마사지하듯 롤링하여 흡수시키는 방법으로 사용한다. 이후 보습제를 전체적으로 넓게 펴 바르는 게 핵심이다. 보습제를 충분히 도포해야 피부 자극을 줄일 수 있다. 진정, 미백, 주름 개선 등 자신이 원하는 효과가 있는 화장품을 가지고 있다면 리들샷 사용 후 바로 도포하면 피부 흡수율이 더 높아질 수 있다.

한편, 리들샷을 마사지하여 바를 때 너무 세게 많이 문지르면 오히려 피부에 심한 자극을 줘 악영향을 줄 수 있다. 한별 교수는 “리들샷 사용 후 홍반, 따가움, 가려움, 진물 등이 하루 이상 지속되면 피부과 진료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NEXT   >>>

 

 

  

Sun Shine Bio-Tech
한국공급원
SGI Corp

Tel:0505 372 4288
Fax:0505 554 7878
M : 010-4194-4288
sgi-corp@daum.net

  
www.sgi-365.com

Sun Shine Bio-Tech

>한국보유재고로부터 빠른 배송<

All the content and   trade marks   mentioned on this page are the properties of their respective owners  of  Sun Shine Bio-Tech   I      © Copyright   SGI  All Right   2024